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잡학/건강,운동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방법

반응형



자연스럽게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방법

 

남성호르몬은 근력과 근육을 증강시키고 성능 향상에 없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잘 알려진 역할은 남녀 모두 정력을 강하게 작용입니다. 


 남성호르몬은 남성의 경우 고환과 미량이긴 하지만 부신 피질에서 분비됩니다.


그리고 간으로도 안드로스스테네디온과 DHEA의 2종류의 남성 호르몬이 만들어집니다.

 

 남성호르몬은 성장 호르몬을 자극하고 단백질의 합성을 도움을 주고 '코트리솔'이란 근육을 분해하고 감소시키는 호르몬의 활동을 억제하는 기능을 하며 신경의 전달 속도도 앞당길 것입니다.


 아시는 것처럼, 중학생 정도까지는 남녀 차이만큼 운동 능력에 차이가 없지만 고등학생 정도가되면 남녀의 운동 능력의 차이는 크게 뜨고갑니다. 이것은 남성호르몬의 분비가 남성의 체내에서 활발하게되는 것이 직접적인 원인입니다. 이 것에서도 얼마나 남성호르몬이 운동 능력에 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남성호르몬 수준이 피크가되는 것이 18 ~ 30 세 사이라고합니다. 여성의 남성호르몬 수준은 남성보다 훨씬 적은 있지만, 그것에서 중요한 역할을하고있는 것입니다.


 남성호르몬의 분비는 운동이나 식생활에 크게 영향을받습니다. 오버 트레이닝, 저칼로리, 저 단백 식, 채식주의, 그리고 정신적 스트레스 등이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저하시키고, 반대로 코트리솔은 근육을 파괴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결과가됩니다. 그렇게되면 교육이 부진하거나 성과가 잘 가지 않아도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당신이 표적 않으면 안되는 남성 호르몬의 정상적인 분비를 유지하면서 코트리솔의 분비를 억제시키는 것입니다.




성욕과 성적 성능

 



 남성 호르몬은 남성에게도 여성에게도 성적 능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남성의 경우 정자의 생산량 및 성욕을 컨트롤하고 남성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하면 성욕이 없어 불능이라는 것입니다. 여성의 경우도 남성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하면 성욕을 없애는 결과입니다. 


 특히 에스트로겐 (여성 호르몬)과 남성 호르몬의 비율이 미친하거나 여성 호르몬을 함유 한 피임약을 복용하는 경우에 일어나기 십상입니다. 남성의 경우 여성의 경우도 남성 호르몬 패치를 붙이거나 DHEA를 섭취하면 문제는 해결을 향해 있지만, 여성에게 남성 호르몬을 투여하는 것을 부정하는 의견도 많이 있습니다. 이란 동맥 혈전이나 심장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남성 호르몬의 분비는 남성의 경우 일반적으로 30 세 이후부터 감소 할 것으로 알려져 속칭 안드로 포즈 (남성 폐경)에갑니다. 안드로 포즈와 근육이 떨어지며 우울증 기색이 섹스에 대한 흥미를 잃어 시작 현상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많은 전문의는 안드로 포즈 등 없다고 부정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은 비록 나이를 먹어도 남성 호르몬 분비 수준은 정상 범위 내에 머물라는 의견부터입니다.




심장병




 심장병되는 원인으로는 고혈압, 콜레스테롤, 흡연, 비만, 운동 부족, 당뇨병 등이 있습니다 만, 이것들이 동맥에 지방을 부착시켜 결국 혈전이 발작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흥미롭게도, 남성 호르몬은 남성이 심장병되는 것을 막는 효과가있는 반면 여성은 심장 질환에 걸릴 확률을 높인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남성의 경우와 인위적으로 대량 섭취하면 오히려 심장 질환의 위험이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폐경이 될 때까지 심장 질환에 걸릴 확률은 남성에 비해 훨씬 낮은 것입니다. 


요점은 여성의 경우 폐경 후 여성 호르몬 제의 섭취에주의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남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10가지 법칙



 적어도 남성에게 남성 호르몬이 많이 분비된다는 일은 육체적 퍼포먼스를 향상시키고 정력을 증강이나 성적 어필도 강화하라고 하니까 노력하고 손해가 없는 이야기 같아요. 단 남성 호르몬을 외부에서 섭취할 경우 전립선 암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립선 암은 남성을 죽음으로 초래할 수 있는 심각한 암의 일종입니다. 이런 문제에 관여하지 않기 위하여서도 자연스럽게 체내에서 분비되는 수단을 취해야 합니다. 이하에 기술한 법칙은 자연스럽게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방법입니다. 보면 결코 특별한 방법이 아닌 것이 이해합니다. 그러나 이들을 마음이 중요한 것입니다.


1. 칼로리를 충분히 취한다

칼로리를 취하겠다고 해도 돼지처럼 먹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남성 호르몬이 분비하는 최적의 조건은 적당한 운동과 항상 체지방률을 억제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섭취 칼로리를 억제하면 남성 호르몬이 분비되지 않게 됩니다. 니까 비록 감량 중이라고는 하지만 최소한 1,200~2,000칼로리를 섭취하고 운동으로 소비합시다.


2. 단백질을 충분히 취한다

 채식 주의자 같은 식사 법에서는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지 않습니다. 식물 섬유질이 많은 단백질이 부족한 식사 내용에서는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한다고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불필요한 지방을 빼지 않고 살코기를 먹는 것입니다. 쇠고기 등의 붉은 색 고기는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3. 충분한 비타민을 섭취하다

 비타민 E와 C는 남성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이밖에 비타민 A와 D의 부족도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저하시킨다는 말해서 이들을 충분히 식사에서 섭취할 수 없는 경우는 사풀멩토의 섭취로 부족을 보충합시다.


4. 충분한 운동을

 강도 높은 짧은 시간에 집중한 치열한 훈련이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자극하거나 호르몬을 접수 창구를 열어 드릴게요. 니까 조깅 같은 지구적 운동보다는 완력 행사 평면과 웨이트 트레이닝 같은 순발력을 사용 운동을 합시다. 


5. 체지방이 많다면 최대한 줄인다

특히 복부 지방층이 두텁다고 남성 호르몬의 분비가 저하하다고 합니다. 운동과 식사 법으로 체지방률을 낮추도록 유의하세요. 또한 한번 피하 지방을 줄이자 이번에는 남성 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하고 그 남성 호르몬이 지방을 연소하는 기능을 하니까,"부자는 더욱 부자가 된다"라는 속담처럼 체지방률을 낮추면 할수록 지방이 점점 없어지는 거죠.


6. 오버 트레이닝을 조심

 몇몇 연구에서는 장거리 달리기를 할 파워 리프터에는 근력이 향상되지 않는 일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는 장거리 달리기를 나쁘다고보다는 오버 트레이닝이 원인이라고 하고 좋을까요. 오버 트레이닝은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저하시킬 뿐 아니라 코ー티종는 근육을 파괴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니까 항상 자신의 프로그램에 의식을 내고 오버 트레이닝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7. 잠을 많이 섭취, 불필요한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는다

 스트레스를 안고 수면을 충분히 취하지 않은 사람의 남성 호르몬의 수준은 낮은 값에 있습니다. 그러나 스트레스가 전혀 악당이라고도 부를 수 없습니다. 아널드 슈워츠에 네가티브 −이 옛날 한 "항상 헝그리에 있는 것이 자신을 성장시키는 "것이라는 식으로 경기자에게는 좋은 의미에서의 스트레스도 필용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말하는 스트레스는 그것들과는 전혀 관계 없는 마이너스 요인밖에 주지 않는 스트레스를 말합니다. 그것들은 정신적으로 당신을 갈 뿐만 아니라, 퍼포먼스도 저하시킵니다. 니까 좋은 스트레스와 나쁜 스트레스를 알아보세요. 이나 너무 작은 일에 끙끙 앓지 않도록 유의합시다.


8. 항상 자신은 승자와 생각

 심리 상태가 남성 호르몬을 분비하는 데 매우 큰 영향을 끼칩니다. 스포츠 선수가 경기에 이긴 뒤의 체내에서는 남성 호르몬치가 높아지는 반면 경기에 진 선수의 체내에서는 남성 호르몬치가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 일은 어떻게 정신 상태가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좌우하는가를 의미합니다. 우울증으로 불리는 증상은 자신감을 상실하고 우울과 피로, 정력 감퇴, 불면증, 자기 죄악감 등이 꼽힙니다만, 이것들은 인간인 이상, 때에 이러한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진찰을 받고 일을 권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가급적 마인드 컨트롤에서 자기의 건전한 정신 상태 유지에 유의하세요.


9. 성적으로 활동적이고 있다

 얼마 전까지 스포츠 선수는 경기 전은 섹스로부터 멀어지도록 지시되어 왔지만 실제 남자에게 있어서도 여성에 해도 섹스는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나친 섹스는 마이너스 효과를 가져오므로 적당량을 잊지 말고.


10. 근육을 유지한다

 과거 5년간 과학자는 건강적인 신진대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근육을 단련하는 유지한 필용이 있는 말을 이해 하기 시작했다. 이나 남성 호르몬의 분비에도 근육을 단련하는 유지하는 일은 큰 영향을 주는 일도 평가되고 있습니다. 운동은 육체뿐만 아니라 정신면에서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 좋은 효과를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