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잡학/건강,운동

갑자기 귀가 들리지 않는 난청에 대해

반응형

 귀가 갑자기 들리기 어려워진 난청의 종류는 "돌발성 난청", "급성 저음 장애형 감음 난청", "메니에르 병", "청신경 종양", "급성 청각 감음 난청"이 있습니다.


 오감의 1개의 귀가 갑자기 들리지 않는 건 너무나 무서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돌발성 난청"과 "급성 저음 장애형 감음 난청"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1. 돌발성 난청


"아까까지 들리고 있었는데 갑자기 들리지 않는다"는 식으로 정말 돌발적으로 귀가 들리지 않게 됩니다.원인은 불명이지만 내이이라는 곳의 혈관이 막히거나, 혈류 장애로 일어나는 것 아니냐는 설이 있습니다.



밖에 바이러스가 감염되어 버리는 신경을 다치기 쉬워지고 염증을 일으키는 난청이 된다는 설도 있습니다.어느 쪽에도 스트레스나 피로가 크게 영향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발병 시기가 알기 쉬우므로 바로 치료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일찍 치료를 시작하신 분은 70~80퍼센트 회복합니다.증상은 잡음이 들리고 현기증, 귀이 울려요.



치료 방법은 혈류를 개선하는 혈관 확장제, 바이러스의 감염에서 염증을 억제하는 스테로이드제, 세포를 지키기 위한 비타민제 등 약물 요법입니다.






2.급성 저음 장애형 감음 난청


 이쪽도 원인은 불명입니다. 수면 부족, 스트레스, 피로, 내이의 달팽이관 속의 임파액 대사 장애라는 것이 원인이 아닌가 합니다.증상은 귀 울림, 특히 저음이 들리기"고"소리를 듣는다

초월, 귀가 막힌 느낌 등이 있습니다.돌발성 난청과 달리 어지럼은 하지 않습니다.



20~30대에 많이 보이며 특히 여성에게 많이 발병합니다.급성 저음 장애형 감음 난청도 스트레스, 피로가 크게 영향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치료 방법은 이뇨제, 스테로이드제 약물 요법입니다.스트레스

대처를 위한 심리 요법을 진행하는 것도 있습니다.



치료 후에는 "수분을 많이 먹는 "," 적당한 운동"," 미지근한 목욕에 천천히 들어가서 발한하는 것" 하고 재발을 막자.어느 쪽의 난청이 할 수 있는 것은 노인성 난청 등에 비해서 회복하기 쉬운 난청이라 발병 후 1주 이내(세포가 망가지기 전)에는 치료를 개시하는 것.



그리고는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2달 만에 회복되지 않으면 재생할 가망은 없을 것 같아서 일찍 난청이 발견 치료를 시작합시다.생활 습관과 규칙 바른 생활을 마음 빨리 병원에 가 치료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