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잡학/먹을거리

케이크가 비싼 이유?

반응형

관련 뉴스 : “애 때문에 안살수도 없고”...가격표 보고 한숨나오는 케이크 - 매일경제 (아래 링크 참고)

 

 연말을 맞아 케이크 수요가 커지는 가운데 주요 베이커리와 커피 프랜차이즈에서 판매하는 인기 케이크 가격이 1년사이 3000~5000원이나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케이크 비용에 기여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 중 일부에는 사용된 재료의 유형과 품질, 케이크를 준비하고 장식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노동력, 디자인의 크기와 복잡성, 임대료, 공과금 및 보험과 같은 사업 간접비 등이 포함됩니다.

신선한 과일, 값비싼 초콜릿 또는 수입 향료와 같은 고품질 재료로 만든 케이크는 일반적으로 저렴한 재료로 만든 케이크보다 비쌉니다. 복잡한 디자인이나 여러 층의 케이크와 같이 준비하고 장식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케이크도 더 비싼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 외에도 케이크 비용은 해당 지역의 케이크 위치와 수요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문 케이크에 대한 수요가 높은 대도시의 케이크는 베이커리 옵션이 적은 작은 마을의 케이크보다 비쌀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케이크 비용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지며 제빵사마다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공정한 가격을 받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주문하기 전에 여러 곳을 둘러보고 가격을 비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애 때문에 안살수도 없고”...가격표 보고 한숨나오는 케이크 - 매일경제

파바·투썸 등 인기 케이크 값 1년만에 3000~5000원 올라 “밀가루·우유가격 인상 영향” MZ세대는 실속형 제품에 눈길

www.mk.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