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잡학/시사,경제

일상이된 출근길 지옥철, 밀집공포증은 무엇일까?

반응형

[관련기사] "숨을 못 쉬겠다" 출근길 지옥철, 밀집공포는 일상 - 아시아경제

 

1.기사요약

 

 최근 발생한 이태원 사건으로 인해 특히 대중교통을 비롯한 혼잡한 장소에서의 사고 위험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밀집도가 높아지면 '호흡 곤란' 등 이른바 밍집공포심을 느끼는 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열차 지연 및 기타 문제로 인해 역과 승강장에서 혼잡한 상황이 발생하여 비상 시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대피경로 및 인력 배치, 활용 교육 등 인구밀집도 관리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서둘러 탑승하지 않고 다음 기차나 버스를 기다리는 등 인구밀도 관리를 위한 지침을 시민들이 인지하고 준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사원문은 본문 아래 링크 참고)

 

2. 밀집공포가 무엇이고 극복방법은?

광장공포증이라고도 알려진 밀집공포증은 쇼핑몰, 극장 또는 대중교통과 같이 붐비는 장소에 있는 것을 두려워하는 불안 장애의 한 유형입니다. 밀집공포증이 있는 사람들은 집을 떠나거나 익숙하지 않거나 열린 공간에 있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이 두려움은 쇠약해질 수 있으며 일상 활동에 참여하거나 직장이나 학교에 가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포함하여 밀집공포증에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치료 옵션이 있습니다.

인지 행동 요법(CBT): 이 유형의 요법은 불안에 기여하는 부정적인 사고 패턴과 행동을 식별하고 변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노출 요법: 이 유형의 요법은 불안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돕기 위해 제어되고 안전한 환경에서 두려워하는 상황에 사람을 점진적으로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약물: 불안 증상을 줄이기 위해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SSRI)와 같은 항우울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이완 기법: 심호흡, 점진적 근육 이완 및 마음챙김 명상과 같은 기법은 불안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신 건강 전문가와 협력하여 귀하의 특정 요구에 가장 적합한 치료 과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치료를 통해 광장공포증을 극복하고 만족스럽고 생산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숨을 못 쉬겠다" 출근길 지옥철, 밀집공포는 일상

이태원 참사를 계기로 인파 밀집 사고에 관한 불안감이 어느 때보다도 높다. 특히 지하철·버스 등 대중교통 시설을 이용할 때 밀집도가 높아지면 '호흡 곤란' 등 공포심을 느끼는 시민들이 적지

www.asia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