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잡학/시사,경제

메시 지페? 대중스타의 지폐모델, 다른 나라는?

반응형

[관련 뉴스] 아르헨에 '메시 지폐' 나올까…"중앙은행 긍정 검토" - 세계일보

뉴스요약

 아르헨티나 중앙은행이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의 우승을 기념하기 위해 아르헨티나 축구선수 리오넬 메시의 얼굴을 1000페소 지폐에 사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 제안은 은행 내부에서 농담으로 시작됐지만 일부 고위 관리들의 지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르헨티나 중앙은행은 1978년 아르헨티나의 첫 월드컵 우승 이후 기념주화를 발행했다.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는 2022년 월드컵에서 결승전에서 프랑스와 3-3으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그것은 1986년 이후 36년 만에 월드컵 우승이었다.

 

 

대중적 스타가 지폐에 등장한 사례가 있나?

여러 나라의 지폐에 등장하는 유명 연예인의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다음은 이벤트성으로 기간을 두고 대중스타가 지폐에 등장한 사례입니다.

미국

배우이자 가수인 빙 크로스비(Bing Crosby)가 1987년 미국 헌법 제정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발행된 기념 은장에 등장했습니다.

호주

전설적인 오페라 가수인 Dame Nellie Melba가 "Pioneers" 시리즈의 일부로 1992년에 발행된 100달러 지폐에 등장했습니다.

영국

유명한 전쟁 시인 Wilfred Owen이 "Pride and Progress" 시리즈의 일환으로 2020년에 발행된 20파운드 지폐에 등장했습니다.

브라질

전설적인 삼바 가수이자 작곡가인 Cartola가 "Brazilian Culture" 시리즈의 일환으로 2018년에 발행된 R$50 지폐에 등장했습니다.

스웨덴

그룹의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16년에 발행된 100크로나 지폐의 스페셜 에디션에 상징적인 팝 그룹 ABBA가 등장했습니다.

일본

유명 배우이자 감독인 기타노 다케시가 2004년에 발행된 10,000엔 지폐에 "페이머스 피플" 시리즈의 일부로 등장했습니다.

인도

발리우드의 상징적인 배우이자 가수인 키쇼어 쿠마르(Kishore Kumar)가 2019년 "인도의 문화유산" 시리즈의 일환으로 발행된 50루피 지폐에 등장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지폐에 남아 있는 유명인의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대중적 스타보다는 과학자 등이 많습니다.

캐나다

2017년 "Frontiers" 시리즈의 일부로 발행된 100달러 지폐에 상징적인 싱어송라이터이자 공연가인 Gordon Lightfoot이 등장합니다. 이 지폐는 여전히 유통되고 있습니다.

미국

과학자이자 발명가인 벤자민 프랭클린이 1914년부터 유통된 100달러 지폐에 등장합니다. 프랭클린은 미국 건국의 아버지 중 한 명이며 미국에서 가장 위대한 과학자이자 발명가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역사.

호주

탐험가이자 박물학자인 Joseph Banks 경이 "Pioneers" 시리즈의 일부로 1995년에 발행된 50달러 지폐에 등장합니다. 이 지폐는 여전히 유통되고 있습니다.

영국

과학자이자 발명가인 James Watt가 "Industrial Revolutionaries" 시리즈의 일부로 2011년에 발행된 50파운드 지폐에 등장합니다. 이 지폐는 여전히 유통되고 있습니다.

스웨덴

"Swedish Personalities" 시리즈의 일부로 1994년에 발행된 20크로나 지폐에 과학자이자 발명가인 Astrid Lindgren이 등장합니다. 이 지폐는 여전히 유통되고 있습니다.

일본

과학자이자 발명가인 히라가 겐나이가 "Famous People" 시리즈의 일환으로 1984년에 발행된 500엔 지폐에 등장합니다. 이 지폐는 여전히 유통되고 있습니다.

 

원본 기사

 

아르헨에 '메시 지폐' 나올까…"중앙은행 긍정 검토"

아르헨티나에 36년 만에 월드컵 우승을 선물한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35·파리생제르맹)의 얼굴이 아르헨티나 지폐에 등장할 거란 보도가 나왔다. 멕시코 매체 엘 피난시에로는 22일(한국시간)

www.segy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