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잡학/IT

AR 글래스는 무엇일까? - 메타, AR글래스 개발 가속화

반응형

 

 

[관련기사]  메타, 스마트렌즈 기업 인수...AR글래스 개발 박차 - 지디넷 코리아

 

기사요약

 증강현실(AR) 기술 전문기업 메타가 네덜란드 스마트 렌즈 스타트업 럭섹셀(Luxexel)을 인수했다. 럭섹셀(Luxexel)은 표면이 매끄럽고 결함이 없는 투명 렌즈를 제조하는 데 사용되는 3D 프린팅 기술로 유명하다. 이 렌즈는 스마트 글래스와 시력교정용 안경에 사용되며 연삭, 연마 등 기존 약 30여 단계를 대체하는 적층가공 공정으로 생산되며 재료 낭비를 최소화한다. 이번 인수는 럭섹셀(Luxexel)의 기술을 활용하면 AR 글래스의 핵심 부품인 렌즈를 양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타가 AR 글래스 개발을 가속화하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Meta의 CTO인 Andrew Bosworth는 최근 회사가 AR 글래스에 집중하고 운영 비용의 절반을 AR 프로젝트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AR글래스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글래스는 사용자가 보는 현실 세계 위에 디지털 정보와 영상을 겹쳐 보여주는 웨어러블 기술의 일종입니다. 사용자의 시야에 있는 물체와 주변 환경에 대한 추가 컨텍스트와 정보를 제공하여 물리적 환경에 대한 사용자의 인식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교육 및 산업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AR 안경에는 많은 잠재적 용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AR글래스는 외국어 텍스트의 실시간 번역을 제공하거나, 관광지의 관심 지점에 대한 정보를 표시하거나, 공장 근로자에게 지시 및 지원을 제공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AR글래스는 비디오 게임, 영화 및 기타 형태의 미디어를 위한 보다 몰입적이고 상호 작용적인 경험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R글래스는 가상 캐릭터나 물체를 현실 세계에 투사하거나 디지털 정보를 사용자의 물리적 환경 보기에 오버레이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 부문에서 AR글래스는 학습 중인 주제에 대한 추가 컨텍스트 및 정보를 제공하여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실제 물체를 보거나 교과서를 읽을 때 AR글래스를 사용하여 다이어그램, 차트 및 기타 시각 자료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업계에서 AR 글래스는 관련 정보 및 도구에 대한 즉각적인 액세스를 제공하여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비사가 AR글래스를 사용하여 수리 지침을 표시하거나 공장 작업자가 조립 지침을 볼 수 있습니다. AR글래스는 교육 및 시뮬레이션 시나리오에서도 사용되어 보다 몰입감 있고 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AR 글래스는 보다 몰입감 있고 상호작용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우리가 주변 세계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정보 및 도구에 대한 즉각적인 액세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설정에서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에 AR글래스는 어떤 관계성이 있나?

 메타버스는 모든 가상세계, 증강현실, 인터넷의 총합을 포함하여 가상으로 강화된 물리적 현실과 물리적으로 영속적인 가상 공간이 융합되어 만들어지는 집합적 가상 공유 공간입니다.

AR 글래스는 사용자가 가상 환경을 경험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보다 몰입적이고 상호작용적인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메타버스 개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AR 글래스가 메타버스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주요 방법 중 하나는 가상 개체와 정보를 사용자의 실제 세계 보기에 오버레이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가상 요소가 실제 세계의 일부인 것처럼 보고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물리적 세계와 가상 세계 간에 보다 원활한 전환이 가능합니다.

AR 글래스와 메타버스 간의 또 다른 잠재적인 상호 작용은 햅틱 피드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가상의 사물과 환경을 마치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어 몰입감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AR 안경과 메타버스의 관계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으며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가상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이 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사원문

 

메타, 스마트렌즈 기업 인수...AR글래스 개발 박차

메타가 증강현실(AR) 글래스 양산을 위해 스마트렌즈 전문 기업을 인수한다.31일(현지시간) 데 티즈드 등 외신에 따르면 메타가 스마트렌즈 스타트업을 럭섹셀을 인수했다. 거...

zdne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