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잡학/시사,경제

[추모특집] 기타리스트 제프벡(Jeff Beck)은 누구?

반응형

 

[관련기사] '전설의 기타리스트' 제프 벡 사망…믹 재거·로드 스튜어트 등 애도 물결(종합) - 뉴시스

기사요약

79세의 나이로 세균성 수막염으로 세상을 떠난 세계적인 기타리스트 제프 벡(Jeff Beck)의 죽음에 유명 록 뮤지션들이 애도를 표했다. Jeff Beck은 The Yardbirds 및 The Jeff Beck Group과 같은 밴드와의 작업으로 유명했으며 역대 최고의 기타 연주자 중 한 명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그의 많은 동료 음악가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그의 죽음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고 그가 음악 산업에 끼친 영향을 기억했다. 그들은 그의 기타 실력과 독창성을 칭찬했고, 재능 있는 뮤지션을 잃은 것에 대해 애도다. Jeff Beck은 2009년에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으며 Rolling Stone 잡지의 역사상 가장 위대한 기타 연주자 100인 목록에서 14위에 올랐다.

 

제프 벡(Jeff Beck)은 누구인가?

제프 벡(Jeff Beck)은 The Yardbirds의 리드 기타리스트이자 솔로 아티스트로 가장 잘 알려진 영국의 록 뮤지션이자 작곡가입니다. 그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기타리스트 중 한 명으로 간주되며 록, 블루스, 재즈를 포함한 여러 장르의 음악 개발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Beck은 1944년 런던 월링턴에서 태어나 어린 나이에 기타를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1960년대 초에 그는 블루스 영향을 받은 사운드로 유명한 영국 록 밴드인 야드버즈(Yardbirds)에 합류했습니다. Beck의 리드 기타 작업은 밴드 성공의 주요 요인이었으며 "For Your Love"와 "Heart Full of Soul"을 비롯한 여러 히트곡을 연주했습니다. Beck의 기타 연주는 디스토션, 피드백 및 기타 실험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특징을 이루었으며 헤비메탈 및 하드 록 음악의 발전을 위한 길을 닦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1965년에 Beck은 Yardbirds를 떠나 자신의 밴드인 Jeff Beck Group을 결성했습니다. 밴드는 "Truth"와 "Beck-Ola"를 포함한 여러 앨범을 발매했는데, 이 앨범은 블루스의 영향을 받은 사운드와 Beck의 기교적인 기타 연주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Beck의 밴드에는 보컬리스트 Rod Stewart와 베이시스트 Ron Wood도 출연했으며, 둘 다 나중에 각각 Faces와 Rolling Stones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Beck은 여러 솔로 앨범을 발표했으며 Stevie Wonder, Tina Turner 및 Roger Waters를 비롯한 다양한 뮤지션과 협력했습니다. 록, 블루스, 재즈, 전자 음악 등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실험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Beck은 5개의 그래미 상을 포함하여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여러 상을 수상했으며 2009년에는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습니다.

한편, Jeff Beck을 둘러싼 주요 논란이 있었는데 대표적인 것이 함께 일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마지막 순간에 공연을 취소하거나 계획을 변경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밴드 동료 및 협력자와 갈등을 겪은 이력이 있습니다. Beck의 예측할 수 없고 변덕스러운 행동은 미디어에 잘 기록되어 있으며 함께 일하기 어려운 사람이라는 평판을 얻었습니다. 또한 Beck은 과거에 약물 남용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프 벡(Jeff Beck)과 협업한 뮤지션들?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Jeff Beck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뮤지션과 협력했습니다.

로드스튜어트(Rod Stewart): Beck과 Stewart는 1960년대 후반 Jeff Beck Group의 밴드 동료였으며 Stewart는 "Truth"와 "Beck-Ola"를 포함하여 Beck의 가장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여러 앨범에서 보컬을 제공했습니다.

에릭 클랩튼(Eric Clapton): Beck과 Clapton은 모두 1960년대에 Yardbirds의 멤버였으며 수년 동안 여러 차례 협력했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프로젝트와 투어에서 함께 연주했습니다.

스티비 원더(Stevie Wonder): 벡과 원더는 1980년대 초 싱글로 발매되어 히트를 친 원더의 노래 "Superstition" 버전에서 협력했습니다.

티나 터너(Tina Turner): Beck과 Turner는 그녀의 앨범 "Foreign Affair"를 위해 Turner의 노래 "Nutbush City Limits" 버전을 공동 작업했습니다.

로저워터스(Roger Waters): Beck과 Waters는 1990년 Knebworth Festival에서 "Comfortable Numb"를 공연하는 라이브 공연에서 협력했습니다.

지지 탑(ZZ Top): Beck과 ZZ Top은 1990년대 중반 싱글로 발표된 "Rough Boy" 버전에서 협력했습니다.

조스 스톤(Joss Stone): Beck과 Stone은 "I Put a Spell on You" 버전을 공동 작업하여 싱글로 발매했습니다.

 

 Beck은 또한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다른 많은 음악가들과 함께 일했으며 그의 협력은 록, 블루스, 재즈 및 전자 음악을 포함한 광범위한 음악 스타일을 다루었습니다. 그는 다양한 프로젝트와 앨범, 투어에서 그들과 함께 연주했습니다. 이러한 협업을 통해 그는 다양한 사운드와 스타일을 실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그의 예술적 지평을 넓혔습니다.


제프 벡(Jeff Beck)이 남긴 대표 명곡은?

 Jeff Beck은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많은 인기 기타 곡을 보유하고 있지만 그의 가장 널리 알려지고 인기 있는 곡 중 하나는 1966년에 녹음되어 싱글로 발매된 기악 트랙인 "Beck's Bolero"입니다. 이 노래는 클래식 기악 록 트랙으로 간주되며 리듬 기타의 Jimmy Page, 드럼의 Keith Moon, 베이스의 John Paul Jones, 피아노의 Nicky Hopkins의 리듬 섹션과 함께 Beck의 기타 연주가 특징입니다. 이 노래는 Ravel의 Bolero를 커버했지만 Beck과 그의 밴드 동료들은 좀 더 록 지향적으로 만들기 위해 약간의 조정을 했습니다. 이 노래는 영국에서 히트하여 차트에서 18위에 올랐으며 Beck의 가장 상징적인 노래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전 세계의 많은 기타리스트들이 커버하고 연주했습니다.

 

 또한, 그의 많은 팬들은 "Hi Ho Silver Lining"을 그의 가장 인기있는 노래 중 하나로 간주합니다. 1967년 싱글로 발매된 록 곡으로 벡, 켄 스콧, 키스 리드가 작사했다. 이 노래는 상업적 성공을 거두어 영국 차트에서 15위, 미국에서 13위에 올랐습니다. Jeff Beck의 가장 유명한 노래 중 하나로 간주되며 Yardbirds를 떠난 후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곡은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와 경쾌한 사운드로 유명하며 수년 동안 많은 아티스트들에 의해 커버되었습니다.

 

기사원문

 

'전설의 기타리스트' 제프 벡 사망…믹 재거·로드 스튜어트 등 애도 물결(종합)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