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잡학/시사,경제

남수단 대통령 살바 키르 마야르디트는 누구인가?

반응형

살바 키르 마야르디트 남수단 대통령이 생방송 중 바지에 소변 실수를 하는 모습이 포착된 가운데 이를 취재한 남수단 언론인들이 실종되고 일부는 숨진 채 발견됐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살바 키르 마야르디트(Salva Kiir Mayardit)는 동아프리카에 위치한 남수단의 대통령입니다. 그는 2011년 남수단이 수단으로부터 독립한 이후 재임했습니다. 키르 대통령은 1951년 현재 남수단인 아콘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남수단에서 가장 큰 소수민족 중 하나인 딩카족의 일원입니다.

키르는 대통령이 되기 전에 수단으로부터 남수단의 독립을 위해 싸운 반군 단체인 수단인민해방군(SPLA)의 수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독립투쟁을 이끈 정당인 수단인민해방운동(SPLM)의 일원이기도 했다. 2011년 남수단이 독립한 후 키르는 민주적 선거에서 남수단의 첫 대통령으로 선출되었습니다.

키르 대통령은 재임 기간 동안 내전, 경제적 불안정, 정치적 불안 등 수많은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그는 정치적 야당을 탄압하고 권력을 강화하여 남수단의 민주주의 부족을 초래했다는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국가의 평화와 화해를 촉진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다양한 반군 단체와 평화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키르 대통령이 독재자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키르 대통령과 그의 남수단 지도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형성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개인의 몫입니다.

 

한편 현지 매체들은 마야르디트 대통령이 올해 71세로 노인성 질환 중 하나인 '요로감염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요로 감염(UTI)은 신장, 요관, 방광 및 요도를 포함하는 비뇨기계에서 발생하는 감염입니다. UTI는 일반적으로 비뇨기계에 들어가 번식하는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합니다.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잦은 배뇨, 배뇨 중 작열감, 하복부 또는 허리 통증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UTI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흔하며 항생제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UTI를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UTI에 걸렸다고 생각되면 의료 서비스 제공자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