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기사] 호날두 영입에 사우디 정부까지 나섰다, 파격 조건 이유 있네 - 스타뉴스
1. 기사 요약
사우디아라비아 프로축구팀 알 나스르가 사우디 정부의 지원을 받아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영입한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알 나스르는 호날두에게 2년 반 동안 팀에서 뛴 뒤 7년 연봉 2억 유로와 2030년 사우디아라비아 월드컵 홍보대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느데요.
사우디 정부는 사우디아라비아의 2030년 월드컵 유치를 홍보하고 네오시티라는 새로운 '슈퍼시티'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알 나스르가 호날두를 영입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사 원문은 본문아래 링크 참고)
2. 사우디의 축구리그와 알 나스르팀에 대해
사우디아라비아에는 여러 축구 리그가 있습니다. 이 나라 최고의 프로 리그는 Dawry Jameel 리그로도 알려진 사우디 프로페셔널 리그입니다. 리그는 1976년에 창설되었으며 한 시즌 동안 서로 경쟁하는 16개 팀으로 구성됩니다.
알 나스르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를 연고로 하는 프로 축구팀이다. 이 팀은 1955년에 창단되었으며 사우디 프로페셔널 리그 타이틀을 세 번(1977-78, 1978-79, 1981-82) 우승했습니다. Al Nasr는 또한 국가 최고의 녹아웃 토너먼트 인 Crown Prince Cup에서 세 번 (1982, 1984 및 1994) 우승했습니다. 팀은 67,000명 이상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King Fahd International Stadium에서 홈 경기를 치릅니다.
알 나스르는 사우디 정부의 지원을 받고 있고 빈 나세르 사우디 왕자가 구단주로 있는 팀으로 사실상 사우디 정부 소유의 구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사우디아라비아에는 사우디 프로페셔널 리그 외에도 아마추어 팀의 1부 리그인 프린스 파이살 빈 파드 리그, 프로 축구 2부 리그인 사우디 2부 리그 등 여러 축구 리그가 있습니다.
호날두 영입에 사우디 정부까지 나섰다, 파격 조건 이유 있네 - 스타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 영입에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까지 나섰다.영국 매체 스포츠몰은 25일(한국시간) "호날두 영입에 나선 알 나스르...
www.starnews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