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잡학/시사,경제

외국인 혐오, 그 원인과 해결방안은?

반응형

[관련기사] '외국인 혐오' 파리 총격 용의자 기소…수백 명 침묵 시위

 

기사요약

파리에서 쿠르드족 3명을 살해한 총격 사건의 용의자가 살인 혐의로 기소됐다. 69세의 백인인 용의자는 외국인 혐오 때문에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추정되며 구체적으로 쿠르드족을 표적으로 삼았다고 말했다.

 

프랑스 검찰은 용의자가 2016년 자택 강도 사건 이후 병적 외국인 혐오에 걸렸으며 자살 전 외국인이나 이주민을 살해할 계획을 세웠다고 밝혔다. 용의자를 극단주의 단체와 연관 짓는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

 

총격 사건에 대응해 쿠르드족을 비롯한 수백 명이 희생자를 추모하고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묵념 시위를 벌였다. 이 사건은 또한 터키가 프랑스 대사를 소환하는 등 프랑스와 터키 사이에 외교적 갈등을 불러일으켰다. 일부 시위대는 이번 사건이 터키와 관련이 있다고 주장하며 터키를 비난하는 팻말과 터키가 테러단체로 지정한 쿠르드노동당의 깃발을 동원했다.


외국인 혐오의 원인은?

외국인 혐오는 다른 국가나 문화의 사람들 또는 이질적이거나 다른 것으로 인식되는 사물에 대한 두려움, 증오 또는 불신입니다. 그것은 차별, 분리, 폭력, 배제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외국인 혐오는 역사적 갈등, 경제적 경쟁, 정치적 긴장 및 사회적 불평등과 같은 다양한 사회적 및 문화적 요인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인에 대한 두려움과 불신을 조장하려는 잘못된 정보, 선전 또는 기타 형태의 조작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예방과 극복방법은?

외국인 혐오를 예방하고 극복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한 가지 중요한 접근 방식은 서로 다른 문화, 역사 및 관점에 대해 자신과 타인을 교육하고 이해와 상호 존중을 증진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출처를 찾고,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 정중한 대화에 참여하고, 고정관념과 편견에 도전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성, 포용성 및 사회 정의를 촉진하는 지원 조직 및 이니셔티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혐오를 예방하고 극복하기 위한 다른 접근 방식에는 모두에 대한 평등과 존중을 증진하는 정책과 관행을 옹호하고, 증오와 차별에 반대하며, 자신의 삶에서 포용적이고 존중하는 행동의 모범을 보이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외국인 혐오은 복잡하고 다면적인 문제이며 이를 해결하려면 다양한 노력과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사원문

 

'외국인 혐오' 파리 총격 용의자 기소…수백 명 침묵 시위

프랑스 파리 총격 사건의 용의자가 살인 혐의로 기소됐다. 쿠르드족을 포함한 수백 명은 범행으로 희생된 사람들을 기리고 진상규명을 요구하며 침묵 시위를 벌였다. 26일(현지시간) AFP통신에

www.hankookilb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