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잡학/시사,경제

벌써 12번째, 러시아발 의문사 다른사례 또 있나?

반응형

[관련 기사] 벌써 12번째…러시아 소시지 재벌도 '의문의 죽음' - 한국경제

기사요약

러시아의 거물이자 러시아 최대 육류 가공 회사의 소유주인 파벨 안토프는 인도 여행 중 의문의 죽음을 당했다.  파벨 안토프는 인도 동부의 호텔 창문에서 떨어져 친구가 심장 마비를 겪은 지 불과 이틀 만에 사망했다. 현지 경찰은 안토노프가 친구의 죽음 이후 우울증으로 자살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지만 일부에서는 공식적인 해명에 의문을 제기하며 안토노프가 우크라이나 전쟁을 비판한 이력과 왓츠앱에 보낸 그의 메시지를 지적했다. 그는 '우크라이나에서 미사일 공격으로 한 남자가 사망하고 아내와 자녀가 다친 것은 테러 말고는 설명할 길이 없다'라는 메세지를 남겼다. 파벨 안토프의 죽음은 최근 몇 년 동안 발생한 러시아 거물들의 의문의 죽음 중 하나이다.

 

러시아에서 발생한 대표적 의문사는?

수년에 걸쳐 러시아의 거물 및 기타 부유하고 영향력 있는 개인의 불가사의한 죽음에 대한 수많은 보고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망 중 일부는 사고나 자연사에 기인한 반면 다른 일부는 추측과 음모론의 대상이었습니다.

유명한 사례 중 하나는 2013년 불가사의한 상황에서 사망한 러시아의 과두 정치가이자 정치가인 보리스 베레조프스키의 죽음입니다. 초기 조사에서 그가 자살한 것으로 결론이 났지만, 이 결론은 그가 살해되었을 수도 있다고 제안하는 일부 사람들에 의해 논란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2018년 런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러시아 사업가이자 전 소련 고위 관리 니콜라이 글루시코프(Nikolai Glushkov)의 죽음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의 대부분은 복잡하고 사망을 둘러싼 전체 상황이 완전히 이해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수께끼나 논란에 싸여 있지 않은 러시아의 거물과 기타 부유한 개인의 수많은 다른 죽음이 있었다는 것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최근 러시아에서 발생한 10대 의문사

 러시아의 죽음에 대한 정보는 종종 정부에 의해 제한되거나 통제되기 때문에 지난 5년 동안 러시아에서 발생한 의문의 죽음의 구체적인 사례를 식별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다음은 대중의 관심을 받고 의심을 불러일으키는 러시아의 불가사의한 죽음의 10가지 예입니다.

1. 2009년 세르게이 마그니츠키(Sergei Magnitsky)가 구금 중 학대와 방치로 사망했습니다.

2. 2006년 알렉산드르 리트비넨코의 죽음은 러시아 요원이 투여한 방사성 독극물에 기인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3. 2015년 보리스 넴초프의 죽음은 러시아 당국이나 러시아 당국을 대신해 활동하는 사람들의 소행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4. 2006년 Anna Politkovskaya의 죽음은 러시아 당국이나 러시아 당국을 대신해 활동하는 사람들의 소행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5. 2004년 폴 클레브니코프의 죽음은 러시아 당국이나 러시아 당국을 대신해 활동하는 사람들의 소행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6. 2006년 안드레이 코즐로프의 죽음은 러시아 당국이나 러시아 당국을 대신해 활동하는 사람들의 소행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7. 2012년 알렉산드르 페레필리치니의 죽음은 그가 살해당했다는 추측과 음모론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8. 2018년 세르게이 스크리팔과 그의 딸 율리아의 죽음은 러시아 요원의 화학 무기 공격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9. 2018년 Nikolai Glushkov의 죽음은 처음에는 의심스러운 것으로 취급되었지만 나중에 자연사로 판결되었습니다.

10. 2016년 터키 주재 러시아 대사 안드레이 카를로프가 사망한 사건은 무장단체와 연계된 터키 총잡이의 소행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중 많은 경우 죽음을 둘러싼 전체 상황이 완전히 이해되지 않고 공식 설명에 의심과 불일치가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에 진정한 사망 원인이 확실히 알려지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사 원문

 

벌써 12번째…러시아 소시지 재벌도 '의문의 죽음'

벌써 12번째…러시아 소시지 재벌도 '의문의 죽음', 인도 호텔 3층 창문서 떨어져 경찰·러 당국 "범죄 흔적 없어" 최근 의문사한 러 재벌 12명 달해 지난 6월 왓츠앱 계정에 메시지 "우크라 침공은

www.hankyu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