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잡학/역사

2차 대전 피해 배상 요구한 폴란드는 어떤 피해를 입었나?

반응형

 

[관련 기사] 폴란드 “독일, 제2차 세계대전 배상금 1786조 원 내놔라” 유엔 개입 촉구 - 문화일보

 

기사요약

폴란드 정부는 유엔에 독일로부터의 2차 세계대전 배상에 대한 분쟁에 개입할 것을 요구했다. 폴란드는 독일에 6조 2천억 즐로티(약 1조 7천 8백만 달러)의 배상을 요청했지만 독일은 이를 거부했다. 폴란드는 지난해 9월 1일 독일 정부에 법안을 보냈고, 이에 따라 지난 10월 공식적인 손해배상 청구가 이뤄졌다. 독일 정부는 이 문제가 이미 해결됐다고 밝혔지만 폴란드 정부는 독일이 폴란드를 '속국' 취급하고 있다며 영향력 확대를 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폴란드는 전쟁 동안 약 6백만 명의 사람들을 잃었습니다.

 

폴란드는 2차 대전에 어떤 피해를 입었나?

폴란드는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1939년 9월 나치의 폴란드 침공으로 전쟁이 시작되었고 6년 동안 잔혹한 점령을 당했습니다. 많은 도시와 마을이 폭격을 받았고 국가 기반 시설의 대부분이 파괴되었습니다. 폴란드 경제도 심각하게 붕괴되었고 국가의 농업 및 산업 생산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물리적 피해 외에도 폴란드는 전쟁 중 막대한 인명 피해를 입었습니다. 당시 폴란드 인구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분쟁 중에 500만에서 600만 명의 폴란드 시민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러한 죽음의 대부분은 폴란드 국민에 대한 광범위한 폭력, 탄압 및 잔학 행위로 특징지어지는 나치 점령의 결과였습니다. 나치 정권이 자행한 추방과 강제 이주로 인해 폴란드 국민들도 큰 고통을 겪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폴란드가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입은 피해는 상당했으며 국가가 분쟁에서 회복하는 데 수년이 걸렸습니다. 그러나 직면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폴란드는 전쟁 이후 수십 년 동안 간신히 재건하고 현대화했으며 현재 유럽 연합의 번영하는 회원국입니다.

 

나치는 왜 폴란드를 침공했나?

나치 독일의 지도자인 아돌프 히틀러는 몇 가지 이유로 1939년 9월 폴란드를 침공했습니다. 주된 이유 중 하나는 독일 국민의 장기적인 생존과 번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믿었던 독일 국가가 통제하는 영토를 확장하려는 그의 열망이었습니다. 히틀러는 또한 폴란드 국민에 대해 강한 증오심을 가지고 있었고 그들을 인종적으로 열등하다고 여겼습니다. 그는 폴란드 침공을 독일 민족의 "순수성"에 대한 위협으로 인식한 것을 제거하고 유럽에서 "새로운 질서"를 수립할 기회로 보았습니다.

폴란드 침공의 또 다른 이유는 히틀러가 제1차 세계 대전을 종식시키고 독일에 가혹한 처벌을 부과한 베르사유 조약의 조건을 수정하려는 열망 때문이었습니다. 히틀러는 이 조약이 독일을 모욕하고 약화시켰다고 믿었고, 그 조건을 뒤집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폴란드 침공을 독일의 힘을 과시하고 유럽에서 패권국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는 방법으로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히틀러는 폴란드 정부가 국경 내에 살고 있는 독일 민족을 학대했다고 주장함으로써 폴란드 침공을 정당화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침략에 대한 구실을 제공했고 히틀러가 그것을 방어적인 행동으로 제시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당화는 대체로 구실이었고 폴란드 침공은 히틀러가 한동안 계획했던 영토 확장과 지배를 위한 더 큰 계획의 일부였습니다.

 

기사원문

 

폴란드 “독일, 제2차 세계대전 배상금 1786조 원 내놔라” 유엔 개입 촉구

폴란드, 지난해 9월 1786조 원 배상금 요구독일 “이미 끝난 문제” 거부하자 유엔 개입 주장폴란드 정부가 제2..

www.munhw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