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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에 밀린 LG엔솔, 세계 전기차 배터리시장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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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기사] K-배터리, 성장 기조 속 점유율 하락…"中에 밀렸다" - 뉴시스

 

기사요약

에너지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국내 전기차 배터리 업체인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의 글로벌 시장점유율은 2020년 1~11월 전년 동기 대비 7.4% 하락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년 대비 9.7% 증가한 54.8GWh의 매출을 기록하며 중국 CATL, BYD에 이어 세계 3위를 기록했다. SK온은 72.0% 증가한 26.1GWh로 5위, 삼성SDI는 74.9% 증가한 22.1GWh로 6위를 기록했다. 전체적으로 전기차 배터리 글로벌 시장은 2020년 1~11월 74.7% 성장했다. 중국 배터리 업체들이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어 업계 경쟁이 심화될 전망이다.

CATL과 BYD는 어떤회사?

CATL(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Limited)은 또한 전기 자동차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응용 분야를 위한 리튬 이온 배터리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대규모 다국적 기업입니다. (씨에이티엘 또는 닝더시대(닝더스다이)로 칭함) CTAL은 2011년에 설립되었으며 중국 닝더에 본사가 있습니다.

CTAL은 중국 시장에서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전 세계 다른 시장에서 점점 더 많은 입지를 확보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큰 전기 자동차 배터리 생산업체 중 하나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수익 측면에서 CATL은 연간 수익이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 업계에서 지속적으로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BYD(비야디,Build Your Dreams)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 재생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에서 운영되는 대규모 다국적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1995년에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중국 심천에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로서 중국 시장에서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다른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수익 측면에서 BYD는 연간 수익이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전기 자동차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CATL 은 어떻게 세계1위 배터리 업체가 되었나?

CATL는 중국 시장에서의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기반으로 전 세계 다른 시장에서 점점 더 많은 입지를 확보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큰 전기 자동차 배터리 생산업체 중 하나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중국이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이고 CATL이 중국 내 전기차 배터리의 선두 공급업체라는 점을 감안할 때 CATL의 전기차 배터리 매출의 상당 부분은 중국 수요에 의해 창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CATL이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에서 이처럼 강력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었던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핵심 요소 중 하나는 회사가 혁신과 연구 개발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CATL은 새로운 배터리 기술 및 제조 공정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여 제품의 성능과 비용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효과를 보았습니다.

CATL이 성공한 또 다른 이유는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여 운영을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는 능력이었습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제조 시설을 건설하고 생산 능력을 확장하는 데 막대한 투자를 하여 전기 자동차 시장의 급속한 성장을 따라잡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CATL은 선도적인 자동차 제조업체 및 전기 자동차 산업의 기타 주요 업체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혜택을 받았습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의 많은 최고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와 관계를 구축하여 안정적인 비즈니스 흐름을 확보하고 글로벌 범위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국내 배터리 업체들은?

국내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 중인 전기차 배터리 업체가 여러개 있습니다. 이 분야의 일부 선도 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LG 에너지솔루션(구, LG화학): LG 에너지솔루션은 전기 자동차 배터리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화학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에 전기 자동차 배터리를 공급하는 주요 공급 업체이며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 것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SK 이노베이션: SK 이노베이션은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에서 활동하는 또 다른 한국의 선두 기업입니다.  한국과 전 세계에 많은 제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에 전기 자동차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성 SDI: 삼성 SDI는 배터리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 생산에 중점을 둔 더 큰 삼성 그룹의 사업부입니다. 이 회사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의 주요 업체이며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 것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전반적으로 LG엔솔, SK이노베이션, 삼성SDI 등 한국 기업은 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확고한 명성을 얻고 있으며, 이 회사들은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 전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업체와 중국업체의 경쟁구도

급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에서 두나라간 시장점유율을 다툴 정도로 국내 전기차 배터리 업체와 CATL, BYD 등 중국 업체 간 경쟁 구도는 복잡하고 역동적입니다.

한국과 중국 전기차 배터리 업체를 구분하는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영업전략에 있습니다. LG엔솔, SK이노베이션, 삼성SDI 등 한국 기업들은 보다 다양한 사업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기차 배터리, 화학, 전자 등 다양한 업종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CATL, BYD 등 중국 업체들은 전기차 배터리와 관련 기술에 더 집중하며 이 핵심 역량을 중심으로 영업망을 구축했습니다.

한국과 중국 전기차 배터리 업체의 또 다른 주요 차이점은 글로벌 전랙입니다. 한국 기업은 글로벌 시장에 더 집중하고 전 세계적으로 영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중국 기업은 여전히 중국 내 입지가 강한 편이지만 기사에서 처럼 자국 시장을 넘어 미국과 유럽 등 세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에도 불구하고 한국과 중국의 전기 자동차 배터리 회사는 각자의 시장 내에서 뿐만 아니라 업계의 다른 글로벌 업체들과 상당한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들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기 자동차 시장의 진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제품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기사원문

 

K-배터리, 성장 기조 속 점유율 하락…"中에 밀렸다"

[서울=뉴시스]유희석 기자 = 국내 배터리 3사의 세계 시장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다

www.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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