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TV

런닝맨 전소민 하차와 마지막 인사, 변화하는 '런닝맨'의 모습 (11/5방송 감상평)

반응형

 

11/5방송 줄거리

2023년 11월 5일에 방송된 SBS '런닝맨'의 주요 내용은 '백만원의 꿈 레이스'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방송은 전소민의 하차를 앞두고 펼쳐진 특별한 레이스로, 멤버들 사이에서도 서운한 감정이 표출되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전소민은 이번 에피소드에서 상금과 벌칙의 주인공으로 활약했으며, 양세찬과 함께 계곡 입수 벌칙을 받는 모습이 방송되었습니다.


이 날의 미션은 하루 동안 즐긴 식사부터 놀이까지 모든 비용이 빚으로 누적되며, 이를 상금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제작진은 미션을 시작하기 전 멤버들에게 전화를 걸어 촬영장에 도착하자마자 매점에서 펜을 구매하고 숨겨진 100만 원의 상금 봉투를 찾으라는 지시를 내렸습니다. 상금 봉투를 찾은 멤버는 자신의 이름을 적어 상금을 주인공이 될 수 있었는데, 이 과정에서도 여러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펼쳐졌습니다.

또한, 제작진은 레이스의 규칙을 설명하면서, 멤버들에게 자유시간 동안에 상금 봉투를 찾을 수 있다고 안내했습니다. 사이렌이 울린 후 5분이 지나면 레이스가 종료되고, 재정비 시간에는 봉투를 찾아도 이름을 적을 수 없는 등의 룰이 있었습니다. 이 방송에서는 하하의 유쾌한 질문과 같은 가벼운 웃음 요소도 포함되었습니다

다음 주에는 '굿바이 소민' 특집이 방송될 예정이어서, 전소민의 마지막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감상평 : 런닝맨 11/5 "전소민 하차와 마지막 인사, 변화하는 '런닝맨'의 모습"

 '백만 원의 꿈 레이스'를 주제로 한 이번 방송은 전소민 하차라는 중대한 변화를 앞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런닝맨 특유의 긴장감과 재미를 잃지 않았습니다. 전소민이 상금을 획득하는 주인공이자 계곡 입수라는 벌칙을 받는 인물로 설정된 것은 그녀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하는 프로그램의 방식이었습니다. 이는 시청자에게 전소민의 캐릭터가 갖는 의미와 그녀의 하차가 끼치는 영향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방송 내내 멤버들의 심리적 변화와 서로에 대한 애정이 묻어나는 대화는 시청자로 하여금 더욱 프로그램에 몰입하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유재석의 전소민에 대한 섭섭함을 드러내는 모습은 리얼 버라이어티쇼의 진정성을 보여주는 순간이었습니다. 이러한 인간적인 교감은 단순한 웃음을 넘어서 프로그램에 깊이를 더했습니다.

미션의 구성 면에서 보면, 일상적인 비용을 빚으로 쌓아가며, 그 빚을 상금으로 청산해야 하는 설정은 참신함을 더했습니다. 제작진이 멤버들에게 전화를 걸어 미션을 전달하는 방식은 예기치 못한 긴장감을 조성했고, 매점에서 펜을 구매하라는 지시는 예능의 재미 요소를 잘 살렸습니다. 또한, 상금 봉투를 찾는 과정에서 나타난 멤버들의 경쟁과 협력은 '런닝맨'이 지닌 게임의 본질을 잘 드러냈습니다.


그러나 하차 멤버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텔링은 기존의 방송 흐름을 다소 흐트러뜨렸다는 지적도 가능합니다. 전소민에 대한 과도한 집중은 다른 멤버들의 활약을 상대적으로 가릴 수 있으며, 이는 균형 잡힌 에피소드 구성에 있어서 아쉬움을 남깁니다. 또한, 마지막 방송임에도 불구하고 이별의 정서를 좀 더 깊이 있고 세심하게 다루지 못한 점은 시청자로 하여금 아쉬움을 느끼게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방송은 '런닝맨'이 장기적으로 사랑받는 이유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주었습니다. 멤버 간의 진정한 우정과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이 여실히 드러나며, 그들의 웃음과 눈물이 공존하는 모습은 앞으로의 방송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