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영화

멀미약 먹고 보세요 - 클로버필드(Cloverfield)

반응형

  약 10년 전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영화가 있었습니다. 실제 상황을 캠코더로 찍은 듯한 사실적인 표현과 줄거리로 저예산에도 놀라운 흥행을 기록했었는데요. 이 영화를 본 사람들의 평은 아주 극과 극이었죠. 그중엔 심하게 떨리는 영상으로 어지럽기까지 하다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는데 지금 소개할 영화도 멀미약을 챙기고 봐야 할 정도의 심하게 떨리는 화면을 제공합니다.

바로 클로버필드(Cloverfield)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영화를 보면서 저도 모르게 고질라와 우주전쟁이 생각났었는데 클로버필드는 고질라처럼 몬스터가 등장하며 우주전쟁처럼 주인공이 영웅이아닌 정체 모를 무언가에 도망 다니기 급급한 일반인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장 인물의 인간관계나 애정관계등이 비슷한 장르의 영화들보단 비교적 잘 묘사되어 나중이야기의 복선이 되기에도 자연스러운 편이었습니다. 또한, 여러 특수 효과(특히 음향)를 적절히 사용하여 몬스터 캐릭터를 두각시키기에도 충분한 거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서 잠깐 언급했지만 이 작품의 묘미는, 일반인의 일상이 정체 모르는 공포에 의해 일순간에 망가져 버리는 데에 있습니다. 거리가 파괴되고 있는데, 그 원인이 뭔지 알 수가 었습니다. 단지, 하늘로부터 내려오는 기왓조각과 돌을 피해 덤벼들어 오는 무언가로부터 도망칠 뿐. 출동한 군대들도 어느새인가 섬멸되고 있고요. 생명의 위험을 느끼면서도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르는 불안과 공포처럼 이 작품의 리얼리티는 시각 효과만이 아니고 이러한 사실적 연출에서도 잘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제는 심하게 흔들리는 영상이지만 영화 속 주인공의 설정처럼 아마추어가 촬영한 영상을, 치밀한 계산과 편집에 의해, 마치 연속한 한 개의 비디오 영상과 같이 표현되어 등장인물이 느끼는 몬스터의 체험을 관객에게도 느끼게 해줍니다.

볼만한 영화 "클로버 필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