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잡학/연예,결혼

노래방 선곡으로 알 수 있는 성격과 궁합

반응형


 회사에서 회식이나 지인들과  만남 이후에 2차로 노래방을 자주 갑니다.


다수의 인원이 노래방에 들어가면 행동은 사람마다 각각 다르기 마련인데요. 가장 먼저 리모컨을 차지하는 사람,  모두의 음료 주문을 챙기는 사람, 사람의 노래에 맞춰 박수만 치는사람등.... 


이런 상황이면 노래의 취향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도 유추할 수 있고, 이런 성격과 맞는 궁합도 알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1. 히트송을 고르는 사람


히트송이나 화제의 곡 등 누구나가 알고 있는 곡을 택하는 사람은 모두 즐기는 일체감을 중시하는 사람이 확률이 높습니다. 내 노래를 자랑하기보다는 모두 합창하거나 신나게 놀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으로 분위기 메이커와 리더십 있는 사람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이런 분위기를 강요하는 듯한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부르고 싶지 않은 사람에 부르는 것을 강요하거나 술을 마시고 싶지 않은 사람에 술을 먹이거나 자신의 가치관을 남에게 강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사랑하면 들떠서 밝게 되거나 패션이 바뀌거나 해서 남의 눈에 쉽게 들켜버리는 타입입니다. 감정 표현이 직설적이나 성실한 성격의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지금 즐거운 것이 가장 좋은 것"이라 여기고 눈앞의 문제를 뒤로 미루는 것이 좀 나쁜 버릇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과 궁합이 좋은 상대는 역시 밝고 솔직한 성격의 사람. 이 타입이 주도권을 잡기 쉬우므로, 서포트 잘하는 타입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친구 등도 포함하고 여럿이서 놀기 좋아하는 것으로 그때는 상대방을 배려할 수 있는 타입이 더 좋은 궁합일 수 있습니다.




2. 발라드나 트로트를 주로 부르는 사람


 발라드나 트로트 등 뭔가 특별한 애착이 있는 곡을 감성 충만하게 부르는 사람은 로맨티시스트 또는 나르시시스트입니다. 과거를 많이 회상하거나 추억을 소중히 하는 타입으로 여럿이 있어도 장소의 분위기보다 자신의 감정을 우선하는 마이페이스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연애에서는 자기 도취형도 많습니다. 듣는 것조차 민망한 버린 구린 대사도 자주 구사를 하고 열정적으로 치닫는 타입입니다.


 그러나 과거의 추억을 끌고 있는 것이 많아 행복한 연애 중에서도 불안하거나 어두운 표정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외로움을 잘 타는 사람이 잘 가지는 행동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이런 사람과 어울리는 궁합은 부드럽게 보살펴주는 포용력이있는 타입입니다.  그러나 마찬가지로 열정적 인 성격이라 연애가 단기간에 끝나 버리는 위험성이 높은 것입니다. 냉정하게이 유형을 설득할 수 있는 침착성이있는 사람이 길게 교제 할 상대일 수 있습니다.




3. 애니메이션 주제가 또는 짧은 곡 위주로 부르는 사람


 애니메이션 주제가나 비교적 짧은 곡을 선곡하는 사람은 많은 사람 앞에서 진지하게 부르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는 경향이 강한 것 같습니다. 아마 꽤 수줍은 것이지만 자신이 부끄러워하는 것조차도 당황하기 때문에 숨기려고하는 타입입니다. 


이런 사람은 좀처럼 자신을 본성을 보이지 않습니다. 진지한 이야기에서도 익살스러운 말을 하고 얼렁뚱땅 얼버무려 버리고,  자신의 컨디션이 나쁨과 고민 등을 외부에 드러내지 않고 혼자 감당하는 경향도 많습니다.


 연애에서도 별로 감정을 드러내지 않아 상대은 정말 이 사람이 자기를 좋아하는지 불안하게 되는 일도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낮은 사람도 많고 오해받기 쉽지만, 본성은 외골수에 가까워 오히려 생각이 깊은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사람과 궁합이 좋은 사람은 자신을 열렬히 지지해 주는 사람입니다. 오히려 상대방의 적극적인 행동에 소극적인 이 사람에게서 이외의 반응이 나올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