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잡학/생활,가사

우리가 몰랐던 바나나 껍질의 다양한 활용 방법은?

반응형

 

 많은 분들이 이미 바나나의 장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항상 버리는 바나나 껍질을 사용하는 20 가지 이상의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건강과 미용에 유용할 뿐 만 아니라 집 안팎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비밀은 바나나 껍질에서 발견되는 항진균 성분, 항생제 및 효소에 있는데요.

 

 

오늘은 바나나 껍질의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집 안팎에서 바나나 껍질을 사용하는 방법

 

1. 구두 닦기 : 바나나 껍질의 안쪽으로 구두를 닦으면 금새 반짝입니다.

2. 은색 식기 광택 : 포크, 나이프, 스푼등의 광택을 쉽게 낼 수 있습니다.

3. 퇴비 만들기 : 정원에서 유기농 비료를 만드는 경우 바나나 껍질을 첨가하면 퇴비에 영양을 더 공급할 수 있습니다.

4. 관상용 식물 비료 : 바나나 껍질을 넓은 유리 용기에 넣고 물을 넣으십시오. 여기에 수생 식물을 넣으면 바나나 껍질의 영양분과 함께 잘 자랍니다.바나나 껍질을 가늘게 썰어 화분 흙 위에 두는 사람도 있습니다.

5. 진딧물 퇴치 : 바나나 껍질을 작은 조각으로 자르고 장미와 다른 관목 주위에 묻습니다. 일반적인 식물 질병을 예방합니다.

6. 나비 부르기 : 정원 주위를 날아 다니는 아름다운 나비를 보고 싶다면 바나나 껍질을 자르고 정원에 뿌리십시오. 나비는 바나나의 달콤한 향기를 좋아합니다.

7. 관엽 식물의 잎을 청소 : 관엽 식물의 잎의 더러움을 아름답게 유지하기 위해 잎을 바나나 껍질 안쪽으로 닦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8. 닭가슴살 먹을때  : 닭 가슴살이 퍽퍽허고 냄새가 난다면 바나나 껍질로 싸서 구워 드세요. 육즙을 보호할 뿐 아니라 바나나의 향으로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9. 물 정화 : 연구에 따르면 바나나 껍질은 오염 된 강물에서 독소(특히 중금속)를 흡수합니다.

 

 

 

건강과 미용을 위해 바나나 껍질을 사용하는 방법

 

1. 차아 미백 : 바나나 껍질 안쪽으로 치아를 문지르면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얼굴 마스크 팩 : 바나나 껍질에 들어있는 효소는 피부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먼저 중성 비누로 얼굴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그런 다음 바나나 껍질을 얼굴 전체에 붙이고 말리십시오. 마지막으로 미지근한 물로 헹굽니다.

3. 통증 및 가려움증 줄이기 : 모기에 물리거나 벌레에게 물린 경우 바나나 껍질 안쪽을 몇 분 동안 붙입니다. 작은 찰과상 및 풀잎등에 스친 발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식용 : 인도와 같은 아시아 국가에서 바나나는 날로 먹을뿐만 아니라 요리 재료로도 사용됩니다. 특이한 맛있는 레시피를 찾아 보는 것도 좋을지도...

5. 자연적인 사마귀 제거 : 바나나 껍질을 사마귀에 붙이고 테이프로 고정하십시오. 며칠 동안 자주 교체를 하면서 지속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마귀는 약 일주일 후에 제거됩니다.

6. 가시빼기 : 사마귀를 제거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바나나 껍질의 효소는 신체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7. 여드름 제거 : 매일 밤 바나나 껍질로 얼굴을 문지릅니다. 헹구지 않고 하룻밤 자고 아침에 헹굽니다. 이 방법을 일주일에 한 번 얼굴 마스크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8. 건선 치료 : 바나나 껍질의 안쪽을 환부에 문질러 보세요. 처음에는 더 붉어 질 수 있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매일이 치료를 계속하면 증상이 덜 심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9. 타박상의 치료 : 타박상이 좀처럼 낫지 않는 분들도 바나나 껍질이 도움이됩니다. 타박상 부위에 바나나 껍질을 올려 두는 것만으로 껍질에 포함된 영양소가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10. 주름 예방 : 바나나 껍질에는 칼륨, 철, 마그네슘, 비타민 A, B 및 E가 풍부합니다.  눈 밑과 이마에 직접 바르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