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보험

교통사고 후 사진을 남기는 방법

by 주식은 주식이다 어떤오후 2020. 9. 4.

 자동차 사고가 나면 사고의 정도와 무관하게 충분히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교통 사고 후 즉각적인 대처가 있어야만 교통 사고 소송이나 보험 청구에 대한 법적 권리를 보호하는 유리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사고 현장, 차량 손상 및 충돌과 관련된 기타 세부 사항의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물론 사고 와 관련된 모든 사람이 괜찮은지 확인한 후).

 많은 상황에서 당신이 잠깐 한눈을 판 사이에 자동차 사고의 증거가 빠르게 제거됩니다. 견인 트럭은 손상된 차량을 운반하고 도로 관계자들은 잔해를 치워버립니다. 이런 사태가 발생하기전에 당사자는 재빨리 사고 현장 사진을 찍어 개인이 보존할 수 있는 증거를 가능한 많이 확보를 해야합니다.

 

 

 현장과 충돌 주변의 기타 세부 사항을 사진으로 찍는 것은 증거를 보존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 사진은 보험금 청구를 조사하는 보험사를 상대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으며, 사고로 인해 상해 소송이 제기되면 사고 현장 사진도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사진은 사고 위치 (예 : 교차로), 당시의 도로 및 날씨 상태, 차량 위치, 충돌 지점, 잔해 및 기타 여러 사고 세부 정보를 설명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진은 보험 회사와 이야기하거나 교통 사고 증언이나 법정에서 증언할 때 당신의 기억을 되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사진을 찍어야

 

 사고 발생 후 최대한 많이 차량 사진을 찍으십시오 .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하는 데 집중하고 가장 손상이 심한 부분은 확대하여 찍어야합니다. 에어백이 파열되거나 차량 내부 손상이 발생한 경우에도 사진을 찍으십시오. 사고 현장에서 촬영할 수 없는 경우에는 차 수리를 우해 옮겨진 공업사나 기타 보관 장소를 방문해서라도 사진을 남겨야 합니다.

 

 

 

 

교통 사고 후 다른 운전자의 차량도 반드시 촬영하십시오 . 이때 상대 운전자가 차량 내부 사진을 찍는 것을 원하지 않을 수 있는데 불필요한 추가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차량 외부 사진을 찍는 것은 차량 접촉 지점과 사고 발생 방식을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차량 번호판의 사진도 함께 찍어야합니다.

 

 

두 대 이상의 차량이 충돌하면 깨진 유리, 깨진 차량 부품 등이 주변 지역에 파편처럼 흩어질수 있습니다. 가능한 모든 파편들의 사진도 찍어야 합니다. 이때 무리한 쵤영이 당신의 안전을 위협하면 안되니 주의바랍니다. 교통 사고가 발생한 도로나 고속도로가 사고가 해결되는 동안 통행이 허용되는 경우 안전한 거리에서 사진을 찍되 도로에 서있지 말고 지나는 차량에 치일 위험에 충분한 안전을 확보하여야 합니다.

 

 

 

 

스키드 마크는 운전자가 갑자기 정지하려했고 운전자가 과속을 하거나 교통 상황에 비해 너무 빨리 운전했음을 나타낼 수 있는 중요한 증거입니다. 사고가 발생한 노면에 스키드 마크가 있으면 반드시 사진을 찍으십시오. 스키드 마크와 함께 바퀴의 방향도 함께 찍으십시오. 스키드 마크 사진은 다른 운전자의 잘못을 증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사진이 사라지거나 씻겨 나가기 전에 가능한 한 빨리 사진을 촬영해야합니다.

 

 

-. 사고 주변 환경등을 고려한 원거리 촬영

-. 차량파손의 정도를 가늠할 파손 부위 주변 파편들 촬영

-. 스키드 마크 및 바퀴의 방향, 핸들 위치도 촬영

-. 상대차량 블랙박스 유무 확인 후 촬영

 

 

근처의 도로 표지판과 교통 신호를 확인해서 상대방이 어떻게 신호와 표지판을 무시했는지도 확인해야합니다.예를 들어 사고 교차로에 명확하게 보이는 양보 표지판이 있었지만 다른 운전자가 양보하지 못한 경우 부상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할 수 있습니다. 도로 중간, 커브길, 주차장 또는 교차로와 같이 충돌이 발생한 위치를 사진에 담아두시기 바랍니다.

 

 

 

 

기상 상황과 노면상태도 확인

 

기상 조건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건은 사고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바람에 의한 도로의 젖은 표면, 눈 또는 파편은 사고 발생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상 조건에 비해 너무 빨리 운전하는 것은 사고의 직접적인 원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했을 때 많이 어두웠습니까? 흐림 또는 비나 눈등의 날씨는 어땠나요? 도로에 고인 물이 있습니까? 이런 질문에 부합하는 사진을 찍기 바랍니다. 도로에 고인 물은 빗물 배수구가 막히거나 도로 설계에 결함이있는 경우 도로 유지 관리 문제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부상의 정도도 사진으로

 

사고가 커서 당신이 앰뷸런스에 즉각적으로 실려가지 않아도 될 부상이면 당신이 겪은 부상의 정도를 반드시 사진으로 기록하십시오. 앱뷸런스를 기다리는 동안 친구나 가족에게 도움을 받아서라도 사진을 남기세요. 나중에 치료 부위나 부득이하게 수술을 받아야했던 곳에 흉터가 있습니까? 신체 일부가 영구적으로 불구입니까? 손해 배상을 청구 할 때 앞서 얘기했던 사진들은 귀하가 입은 부상의 심각성을 입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부상이 조작되지 않았 음을 보험 회사에 증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격자와 주변 건물의 정보도

 

 목격자의 사진을 찍는 것은 사고 직후 짧은 순간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목격자의 사진을 찍으면 사고를 목격 한 사람이 있었고 나중에 귀하를 대신해 증언 할 수있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사고에 대한 진술을 나중에받을 수 있도록 증인의 연락처 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 건물들의 사진을 찍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대부분의 건물에는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보안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보안 카메라는 자동차 사고를 비디오로 녹화 할 수 있고 이 영상은 사고 주장을 입증하는 데 필수적 일 수 있습니다. 주변 건물의 사진을 찍으면 귀하 또는 변호사가 비디오 영상을 얻기 위해 누구에게 연락해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보안 카메라 영상은 일반적으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지워지므로 사고 직후 변호사나 보험사에 연락하여 증거가 사라지기 전에 확인하고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1

  • Favicon of https://badayak.com BlogIcon 바다야크 2020.09.04 12:45 신고

    매우 유용한 글이네요. 사고를 낸 가해자가 목소리 크면 이기는 줄 알고
    고집 피우는 경우가 많은데 사진 증거를 꼼꼼히 찍어 놓아야겠네요.
    억울한 일이 없도록 많은 분이 이글을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