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주식 자료실

네이버 증권 투자의견 컨센서스 상위 종목 (20년12월10일 종가기준)

반응형




컨센서스 (consensus)이 사전적 의미는 공동체 구성원들의 의견에 대한 합의. 또는 그 의견. 즉 어떤 집단을 구성하는 사람. 을 말합니다.


주식에서는 증권가의 애널리스트들 또는 주요 증권사의 의견이 하나로 모여 특정종목의 투자의견등을 제시하는 정보(report)의 의미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최근 3개월간 증권사에서 발표한 추정치의 평균 데이터를 바탕으로 '투자의견 / 목표주가(원) / EPS(원) / PER(배)'등을 제시하는데 이런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주요 매체로 네이버증권, 한경 컨센서스가 있습니다.



네이버를 예로들면 아래 그림처럼 매도, 매수 투자의견이 포함된 정보가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3.50 부터 매수의견을 보내는데 수많은 종목중에 좋은 컨센서스 종목을 한번에 찾기가 힘이 듭니다.



 인터넷에 어느분이 네이버 증권정보를 엑셀로 내리는 VB를 구현하신게 있는데.... 오래된 자료라 최신종목 업데이트도 안되어 있고 실행시 오류도 있어....이 ​엑셀의 매크로를 부분수정하여 '투자의견 컨센서스'에 매수의견이 포함된 종목을 추려서 올려봅니다. 


 화면구성을 아래와 같이 종목명 현재가(글작성시점기준), 투자의견, 목표주가, 52주 최저 최고가, 최고가 근접율, 목표가 근접율로 구성되며, 공유하는 정보는 매수 권장이 아닌 참고용이니 신중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다운로드

네이버 투자의견 컨센서스 상위 종목 20201211.xls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