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부자되기 위한 발상의 전환

by 주식은 주식이다 어떤오후 2017. 3. 31.




부자가 되기 위한 동기 부여



부자가 되는 사람과 가난한 채 사람의 행태 차이


돈을 모으려고 마음먹고 저축 생활을 시작해도, 생각처럼 모이지 않고 싫어져 아예 저축을 하지 않는다는 사람도 적지 않다.

이런 경우라면 저축에 한정하지 않고 다른 무엇을 할 때에도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힘들다. 좀 더 긍정적인 발상의 전환 방법에 대해서 생각할 필요가 있는 부분이다.



절약을 게임처럼 


 - 활용 예1) 미리 1주일의 식단과 식비 예산 규모를 잡고 쇼핑을 한다. 이런 경우 예산 내에서 구매를 하기 위해 머리를 쓰고, 식단도 고민하므로 마치 일상생활에서의 새로운 게임이라고도 할 수 있어 그 행위가 즐거워질 수도...


 - 활용 예2) 불필요하게 된 CD와 책은 적극적으로 재활용센터에서 현금화한다. 적은 돈이라도 정리와 수익이 같이 생기면 이 또한 즐거운 게임이니... 


이때 모은 돈은 적은 돈이니 모으지 말고 자신을 위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


 시중에 나와 있는 서적이나 인터넷 등에서 재테크 또는 부자 되기와 관련된 정보에 항상 따라다니는 내용이 있다. 

바로 마인드 컨트롤인데 '부자가 된 생각으로 생활을 한다','돈이 없다고 말하지 않는다'등의 내용이다.


'그런 생각해도 바뀌지 않는다?'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만 돈이 안 드는 행위니 일단 실행해 보자.


 인간은 하루에도 수많은 말을 들고 말하고 있다. 특히 자신이 취한 행동, 귀에서 들어온 말은 무의식적이지만 자신을 지배하기도 한다. 


 즉,'돈이 있다면 이러하다','돈이 없어서 안돼'와 같은 말을 날마다 사용하면 자신은 언제나 가난하다고 자신에게 말하고 있는 것이 된다. 이미 스스로 가난을 선택하고 있으니 돈은 모이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