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잡학/시사,경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사용법은?

반응형


 


 카드 포인트는 회원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카드사용금액 및 카드 사용처에 따라 일정포인트를 적립하여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로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이나, 포인트 제공사(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 ~ 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다.


적립된 카드 포인트는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 또는 쇼핑몰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기부도 가능한데, 문제는 본인의 카드에 누적된 포인트를 잘 알지 못하고 소멸시키는 경우가 많고, 조회를 하고 싶어도 카드회사별로 따로 조회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이를 좀 더 편리하게 도와주는 제도가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이다.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는 카드회원에 대한 서비스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카드회원이 개별카드사를 통해 조회 가능한 포인트 내역을 무료로 통합조회스템 홈페이지(www.cardpoint.or.kr) 또는 스마트폰 앱(앱명:"카드포인트조회")을 통해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 포인트 안내대상 카드 :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 조회대상 포인트 : 카드사 관리포인트의 잔여 포인트 및 소멸예정 포인트 

▶ 참여 카드사 :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카드, 현대,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한국씨티은행, 우리카드 

▶ 제휴사 관리 포인트(항공마일리지, OK캐시백 등)는 제휴사와 협의 중이며, 제휴사 동의여부에 따라 추후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앱명:"카드포인트조회")을 통해 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이용

 - PC에서 당 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홈페이지(www.cardpoint.or.kr)에 접속하여 카드사별 카드포인트 내역을 일괄적으로 조회합니다.


▶ 스마트폰 앱 이용

 - 안드로이드폰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카드포인트조회" 앱(App)을 무료로 다운로드 한 후 실행시키고, 카드사별 카드포인트 내역을 일괄적으로 조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