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잡학/생활,가사

전국 자연휴양림 통합예약은 '숲나들e'에서

반응형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 오고있습니다. 다들 바다로 갈까 산으로 갈까 행복한(?)고민을 하고 있을텐데 산으로 생각하고 있는 분들 중에는 자연 휴양림도 후보에 두고 있을거 같습니다.


 휴가철이 다가오면 전국의 자연휴양림을 예약하기가 

결코 쉽지 만은 않을텐데 

'숲나들e'를 이용하시면 

좀 더 편하게 예약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숲나들e'는 산림청이 24일 정부혁신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구축한 전국의 모든 자연휴양림을 한곳에서 예약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입니다.


'숲나들e'에서는 유명산, 천보산, 팔공산 등을 포함 전국 58개 자연휴양림(국립 42, 공립 16)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본문 아래에 제공하는 링크를 방문하시거나 네이버, 구글 등 검색포털에서 '숲나들e'를 검색하면 됩니다.



 한편, 산림청에서는 올해 연말까지 전국 170개의 국,공,사립 자연휴양림을 통합하고 보다 나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연휴양림 근처나 이동 경로상의 맛집과 관광지를 이용자에게 추천하고, 인공지능 스피커(카카오 i)로 자연휴양림을 검색,이용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라 합니다.



마지막으로 "숲나들e는 앞서 얘기한 연말까지 모든 자연휴양림 통합은 물론 사용자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2020년부터 산림레포츠, 숲길 등 다양한 산림휴양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숲나들e 바로가기

https://www.foresttrip.go.kr/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