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보험

자동차 보험 비교 쉽게 하는 방법 (광고아님)

반응형


 자동차 보험 갱신기간이 도래하여 갱신을 하거나, 신규 가입을 할때... 매번 좀 더 저렴하고 보장이 좋은 이른바 '가성비'가 뛰어난 보험사를 찾는데 힘들지 않으신가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조회를 하면 열에 아홉은 광고이고 그나마 보험사별로 제공하는 보험 자동 견적시스템때문에 편리해 지기는 했지만 각각의 보험사 홈페이지를 방문해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어 불편합니다.



 국민들의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위해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에서 구축한 시스템이 있는데 바로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 다모아'라는 사이트입니다.



 '보험 다모아'에서는 각종 실손보험, 암보험, 보장성 보험과 함께 자동차 보험도 각각의 보험사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 회원 가입없이 여러 보험사의 자동차 보험을 한 번에 비교해주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오늘은 '보험 다모아'에서 

자동차 보험 비교를 쉽게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따라 하기

1. 본문 아래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클릭하여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방문 - '자동차 보험 비교'를 클릭합니다. 



2. 총 5가지 단계를 거치게되는데 제일 먼저 정보동의를 위해 개인인증을 합니다.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SETP 01] 개인인증 ▼

 ① 먼저 정보동에서 '전체동의'에 체크

 ② 개인인증에서 '휴대폰 인증'탭을 선택하고 본인의 휴대폰 정보 입력

 ③ 확인 클릭하면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④ 인증번호를 입력 후 확인





[SETP 02] 자동차 정보 (갱신을 예로 듭니다.) 

 ① 화면 하단에 본인이 가입된 자동차 보험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1개월 내에 만기 예정인 자동차 보험조회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이동






[SETP 03] 가입정보 수정 

 ① 좌측에는 현재 본인이 가입된 보험정보가 나오고 우측의 '선택 가입 정보'에서 자동차 보험 갱신시 변경할 내용들을 하나하나 확인해서 수정하면 됩니다.

 ② 선택 가입정보 수정이 완료되면 '다음단계'로 이동합니다.






[SETP 04] 추가 특약 

 ① 주행거리 마일리지 할인, 블랙박스 할인, 티맵 안전운전습관 할인 등과 같은 추가특약을 설정합니다. 각각의 항목에서 YES, NO 를 선택하여 수정합니다.

 ② 설정이 완료되면 '다음단계'




[SETP 05] 보험료 비교 

  ① 지금까지 진행된 정보로 보험사별 예상 보험료가 확인이 됩니다.


② 보험사 선택이 되면 '인터넷 바로가기'를 통해 해당 보험사의 홈페이지를 바로 방문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e-insmarket.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