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베이징 올림픽 중계방송에서 사용되고 있는 배경음악들을 생각나는 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MBC를 주로 시청하는 탓에 타 방송사가 선정한 배경음악에 대한 정보가 빈약합니다. 기억나시는 분들 많이 추천해주시면 정리해 보겠습니다.
1. MBC
- 야구경기 끝나고 생즉사 사즉생(生卽死 死卽生')하며 나오는 음악은 Until June - Sleepless 입니다.
- “OO는 역시 승리의 MBC 와 함께” 하는 곳에는 Boys Like Girls - The Great Escape 가 사용되었구요.
- 스포츠 하이라이트에는 SR-71 - Right Now 가 사용되었고
- 박태환이 금메달을 딸 때에는 Clay Aiken - On My Way Here 가 사용되었습니다.
- 한국 대표팀 응원가로 Krystal Meyers - Make Some Noise 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2. SBS
- 올림픽 중계방송의 중간에 나오는 배경음악은 Queen - I Was Born To Love You 입니다.
3. KBS
- 축구 중계 예고편에 나온 음악은 Dropkick Murphys - I'm Shipping Up To Boston 입니다,
- 신한금융그룹이 후원하는 베이징 올림픽 선수단 선전기원 광고에서 나오는 음악은 The verve- Bitter Sweet Symphony 입니다.
- 유도 왕기춘의 경기 예고시 나온 음악은 Chris Daughtry - Over You 입니다.